MONEY TECH

[영등포구청] 파티셰! 바리스타! 무료교육

Intoxicated BK 2010. 2. 17. 16:02

 

 

파티셰! 커피 바리스타!

이젠 꿈을 이루세요~

영등포구 제과제빵 ․ 커피바리스타 과정 수강생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김형수)는 평생학습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주민들이 평소에 지니고 있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오는 2월 19일부터 5월 24일까지 전문기술인 파티셰와 바리스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18일까지 신청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파티셰는 과자나 케이크, 또는 쿠키 같은 제과류를 만드는 전문인을 말하며 바리스타는 즉석에서 커피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주는 사람을 일컫는다.

 

이번 교육은 전문평생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은 ‘한국 제과학교’와 사회적 기업 ‘오가니제이션 요리’에서 교육을 맡으며 수료 후 관련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빵과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보며 실습과정 위주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관련 자격 기술교육뿐만 아니라 창업을 원하는 분들에게 실제 도움을 주고자 중앙대학교 교수진들로 운영되는 이론교육과 실제 사업장도 방문하여 벤치마킹을 하게된다. 이론교육과정은 필수교육으로 교육 대상자는 모두 수강하여야 한다.

 

대상은 영등포구민으로 새로운 직업을 모색하고 있는 실업자, 은퇴자, 경력단절여성 등이며,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소외계층을 우선 선발하게 된다. 1인당 제과제빵과정 혹은 커피바리스타 과정 1강좌만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2월 18일(목)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papian@ydp.go.kr)로 접수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2670-4149)신청 하면 된다.

 

영등포구는 이밖에도 구민들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도록 관내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마을 사업을 시작하고 있으며,

 

평생학습마을의 체계적인 운영과 주민들의 평생학습 마인드 제고를 위해 평생학습마을 리더 양성 교육도 2월 18일부터 시작한다. 이밖에 기타 자세한 사항의 문의는 교육지원과(☎2670-414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