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ESSAY

Classic 그 이름을 찾아...

Intoxicated BK 2011. 6. 9. 10:18

Classic 명사로 쓰일때 (책,영화,음악등) 고전, 명작

Classic은 어떤 의미로 나에게 다가왔을까...??


10대에 셰익스피어의 Romeo & Juliet 을 수도 없이 읽고 보았다
번역본으로...
만화로...
영화로...




너무 많이 보아서 책에 나온 대화 하나하나
영화에 나오는 대사 하나하나를 내 입에서 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보았다...

젊은 날 한 때의 나는 머큐쇼에 관한 시를 짓기도 했으나 지금은 그게 어디있는지 모르겠다.

20대의 나의 책은 무라카미하루키의 상실의 시대(Norwegian Wood)


상실의 시대는 당시 20대 필독서로 Classic의 반열에 오를만큼의 책은 아니지만
내 마음의 Classic으로 상당히 여러번 읽은 기억이 난다

30대에 내 마음을 헤집어 놓은 책은 제인오스틴의 Pride & Prejudice(오만과 편견)이다



솔직히는 영화로 처음 접하게 되었지만
영화를 곱씹어 볼 수록 그 매력에 빠져서
책을 읽게 되었는데...
이상한 마력이 있는 것 같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간의 본성을 자극하는 그 어떤게 Classic이라 불리우는 것들에 있으리라



나의 40대, 50대,...120대에 어떤 Classic이 나를 즐겁게 해줄 지 사뭇 궁금하고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