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ACY/Amazing Leighanne

[2011.08.26] 달시장에 가다...

Intoxicated BK 2011. 8. 28. 09:04



2011.8월 달시장 전단지...



달시장 홈페이지   http://dalsijang.kr

영등포 달시장은 마을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열린장터 입니다. 마을주민이라 하면 영등포를 주소지로 가지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 이곳을 근거지로 해서 장사를 하거나 기업 활동을 하는 사람, 학교를 다니거나 예술 활동을 하는 사람들 모두 포함합니다. 영등포 달시장에서 마을주민들은 일상의 경쟁과 긴장에서 벗어나 삶과 문화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도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게 됩니다.


달시장은 크게 사회적 기업의 쇼케이스와 아트마켓, 벼룩시장 및 공연등으로 구성되어졌는데
마치 지역주민의 한판 축제의 장과 같다...

여러가지 유용한 강좌나 배움의 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부담없이 한 번 가봄직하다.


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기업이란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필요한 일을 하는 것이 경제적 수익뿐 아니라, 우리 사회가 함께 나누게 될 공공적 수익이 되도록 하는 것을 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국내에서는 2005년 3월 고용노동부, 관계부처,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사회적일자리 T/F`를 통해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법안마련 논의가 시작되었으며, 2006년 3월 국회에서 법안이 발의 , 2006년 12월 본회의 의결을 통해 2007년 1월 3일 공포되었습니다. (2007년 7월 1일 시행)
이러한 법적 근거를 바탕으로 현재 정부부처와 지자체에서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증과 다양한 지원,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1년 1월 기준, 전국적으로 인증 사회적기업 501개 및 고용노동부, 서울시 등이 지정한 다수 예비사회적기업이 늘어나고 있음.)
영등포 달시장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영등포구 그리고 하자센터가 함께하는 사업으로 사회적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공동의 홍보, 네트워킹, 유통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달시장 살펴보기....




 



달시장 전경^^




달시장이 열린 하자센터도 우리가 관심갖고 봐야할 청소년 센터

하자센터 홈페이지   http://2010.haja.net/cakephp/

하이서울 유스호스텔 http://www.hiseoulyh.com/

하자센터 * 달시장 *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은 일상적인 서울의 도심과는 또 다른 모습을 추구하는 그런 곳이다.


공연모습 하나 감상

하와이 " 파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