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등산

[20120108] 계양산

Intoxicated BK 2012. 1. 14. 20:15

2012년 목표를 신년에 세우지 못하고 갑자기 세우게 되었다

"몸을 추스리자!"

시간 없다 핑계대지 말고,
무거운 몸을 이끌고 나가서 댕기자

그 첫 발걸음을 인천 계양산으로 옮겼다.

네이버 백과사전의  계양산 설명

높이 394m로 강화도를 제외한 인천광역시에서 가장 높다. 《동국여지승람》에는 진산 또는 안남산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계양구의 꽃인 진달래가 유난히 많이 핀다. 정상에 오르면 사방이 탁 트여 있어 서쪽으로는 영종도와 강화도 등 주변 섬들이 한눈에 들어오며, 동쪽으로는 김포공항을 비롯한 서울특별시 전경이, 북쪽으로는 고양시가, 남쪽으로는 인천광역시가 펼쳐진다.

산 아래에는 계양문화회관과 경인여자대학교·백용사·성불사·연무정 등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남단에는 1986년에 도시 자연공원으로 지정된 계양공원이 들어서 있으며, 계양산성과 봉월사터·봉화대의 유적지와 고려시대의 학자 이규보가 거처하던 자오당터와 초정지가 위치한다.

산행은 연무정에서 시작하여 팔각정을 거쳐 정상에 오른 후, 남쪽으로 이어지는 능선을 타고 계산약수를 거쳐 계양문화회관으로 내려가거나 징맹이고개 쪽으로 능선을 계속 타면 된다. 어느 코스든지 2시간쯤 걸린다. 인천광역시 내에 있는 산으로 연결되는 대중교통이 많다. 주능선 등산로에 그늘이 없어 여름보다는 봄철 산행지로 적합하다.



등산코스

 - 1코스(소요시간 1시간40분)
    연무정 → 팔각정 → 헬기장 → 정상 → 계산약수 → 계양문화센터 → 연무정

 - 2코스 (소요시간 2시간)
    연무정 → 팔각정 → 헬기장 → 정상 → 헬기장 → 징맹이고개 → 계산동




내가 선택한 코스는 제1코스  연무정에서 시작하여 팔각정, 헬기장, 정상을 거쳐 없는 길(?)로 내려왔다.









다음 산행 부터는 사진도 좀 더 잘 찍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