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6

2016.11.27 슈퍼파이널 매치 #1 그리고 크리스마스 칸타타

2016.11.27 드디어 만났다 K리그 우승은 어쩌다가 FC서울 ACL은 동급최강의 전북현대 마지막 남은 FA 우승컵의 향방을 가리기 위한 홈앤 어웨이 결승전 #1 @ 수원월드컵경기장 아침 일찍부터 준비를 한다 SUPER FINAL 이란 명성에 걸맞게 많은 관중이 예상된다 리안이가 입던 어린이 유니폼을 레나의 외투에 덧입혔다 리안이가 보는 우리 가족 내의 팀 아빠와 레나 한 팀 엄마와 리안 한 팀 12시경에 수원월드컵 경기장에 도착 선불 2000원의 주차요금을 내고 차 지붕위에 앉혀서 기념사진 한 방!! 레나도 FC 서울 옷이 잘 어울린다. 조금 과한 표정의 아해 굳은 결의를 하고 오는 VS 수원 삼성전 어느 한경기 중요하지 않은 경기가 없는데 아픈 기억이 많은 수원월드컵경기장이다. 오늘 점심은 수원삼..

LIFE/ESSAY 2016.11.28

2016.11.26 첫 눈

2016.11.26 첫 눈 ... 슬퍼하지 마세요 하얀 첫 눈이 온다구요 그리운 사람 올 것 같아! 창문 열고 내다보네~ ... 2016년의 첫 눈이 내린 날 내 생명과도 같은 고혈압약과 고지혈 약이 떨어진지 수 일째 약을 못 먹으면 불안감이 커지니 아침 일찍부터 내과가서 처방받고 약받고.. 시간이 좀 남아서 공업사 들려서 오일류 점검 및 밧데리 점검하고 정비소 사장님과 살짝 노가리중 시간이 휘리릭 흘러가게 되어 이수역의 그루터기치과로 순간이동 하는 중에 진료시간을 놓쳤다. 원래 스케쥴은 치과 진료를 보고 북촌문화센터가서 체험행사 몇가지 할 계획이었는데 교통상황이 심상치 않아서 교외로 빠지기로 결정 의왕의 백운호수로~~ 가는 길에 눈 발이 날린다 2016년의 첫 눈 백운호수를 차량으로 한바퀴 돌고 가장 ..

LIFE/ESSAY 2016.11.28

2016.11.12 가을이 끝나간다...

2016.11.12 오늘도 리안이와 둘이서 스케이트 강습을 갔다... - 치명적인 매력의 김리안 - 마치 플라톤의 '대화편' 처럼 둘이서 대화를 하는 것은 재미있다. 오늘은 언제부터가 겨울이냐? 라는 주제로 대화를 나누었다. [모두발언] 사람마다 겨울의 시작을 느끼는 것은 다르다. [리안] 자기의 경우에는 눈이 오면 겨울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애비] 아빠는 12월부터가 겨울이라고 생각 한다 그럼 눈이 안 오게되면 겨울은 없는 거냐고 되물었다 [리안] 그럼 겨울은 없다고 말했다 [애비] 사실 해와 달... [리안] (중간에 말을 끊으며) 해는 엄청 뜨겁고 달은 엄청 차다고 하는데... [애비] 그건 아빠는 모른다. 해도 못가봤고, 달도 못가봤다. 우리는 지금 농사를 안지어서 잘 모르는데 옛날 먹을 것이..

LIFE/ESSAY 2016.11.14

아파트가 오래되다 보니....

아파트가 30년차가 되다보니 가을에 느끼는 단풍이 참. 좋. 다. 노랗게 노랗게 낙엽들이 주차된 차 지붕에 또는 유리에 떨어지면 그렇게 안 떼어지지만 지금의 노랑을 보는 것으로 그정도의 수고로움은 감당해야지~~ 월이 바뀌면 리안이의 스케이트 선생님이 바뀔까봐 노심초사하는 리안이의 근심은 어릴 적 내가 느꼈던 근심과는 같으면서 다르다. 스케이트를 오랜만에 둘이서만 다녀왔는데, 스케이트를 마치고 리안이가 아빠는 꿈이 뭐냐고 물었는데 쉽게 답이 안나오는, 꿈을 잃어버린 아빠를 위해 질문을 바꿔줬다. 아빠는 어릴 적 꿈이 뭐였냐고.... 나는 대통령이 되는게 꿈이었다고 했다. 노력이 부족했고, 계속 그 꿈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지금까지는 대통령은 되지 못했다고 했다. 내가 이런 대통령이 되려고 꿈을 가졌었나 자..

LIFE/ESSAY 2016.11.07

[CLUB-B] 2016 추계 정기 캠핑 @팔현

2016.11.04 ~ 05 CLUB-B 추계 정기캠핑 @팔현캠핑장 사이트 구축 B형 참가자 게스트도 오셔서 대리운전으로 귀가하시고 CLUB-B 대장님... 정년퇴임 기념 캠핑!! 현수막에서 기념사진 한 장~~ 먹캠 까슈엘라 (도착전에 이미 다 흡입하셔서 못먹은 음식) 빵에 살짝.... 맥주랑~~ 송이 버섯^^ 버섯 향 안난다고 판매자에게 오밤중에 전화걸어 컴플레인을.... 부추고기만두 오늘의 술은 꼬냑 이외에 엄청 달고 맛있는 모과주 1.8L 페트병 소주 두병~~ 가지튀김 가지튀김에 고기를 넣은 야릇한 맛!!! 후라이드 치킨~~ 계열사 스럽다!!! 캠핑장 오면 누구나 다 먹는 스테이크~~ 우리에겐 제일 별거 아닌 음식 도화새우구이 다음 날 아침은... 송이전복밥에 어리굴젓 한 스푼~~ 요즘 프랜차이즈 ..

LIFE/Camping 2016.11.07

Amazing Leighanne 여섯번째 생일 ...

Amazing Leighanne 의 여섯번째 생일 2010.11.03 ~ 2016.11.03 이제 초등학교 입학하는데 아직도 아기 같아서 걱정이지만, 오늘은 엄마, 아빠의 생일 준비 (캘리그라피 수강중인) 엄마와 (포토샵에 빠진) 아빠가 포토월을 만들다. 전 날 리허설을 해본다 두 딸을 데리고~~ 자세 좀 나오나?? 생일이 대단한 날인 것 처럼 느껴지는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아직 어려서 그런가 보다하고~~ 너의 생일은 엄마아빠에게 선물하는 날이라고 가르쳐야겠다!!! 유치원 친구들을 불러서 파티를 한다는데 아래층에서 사시는 할아버지에게 양해의 편지를 써놨다. 할아버지 안녕하세요 저는 15층에 사는 리안이애요 오늘 제 생일이라 친구들을 많이 초대해서 저녁까지 시끄러울건 같아요 오늘만 용서해주세요 맨날맨날 동..